미뉴타텍은 앞서 언급한 patterning 관련 기술 이외에도 최첨단의 다양한 patterning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.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공정기술 개발의 예를 들면, 박막전이 패터닝이 있다.

일반적으로 patterning을 수행한 후 고분자 잔류층이 기판상에 남는 경우 이후 에칭 등의 후공정 시행 시 적용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. 물론 적절한 물성 및 공정조건 조정을 통해 잔류층이 없도록 할 수 있으나 응용 분야에 따라 제약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. 당사는 메탈이나 유기물 박막의 직접 전이 방법을 통해 etching 공정 없이 기판 상에 원하는 물질을 patterning 할 수 있어 공정 간소화 및  유기소자의 제조공정으로 응용 가능하다.

또 하나의 예로 상온에서 일정형태의 패턴을 성형한 후 일정시간 동안 서서히 패턴 구조의 변형이 일어나는 공정을 들 수 있다. 이 공정에서는 원하는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기 위해 인위적으로 상온에서 패턴구조의 변형을 유도하고 구조물의 형태를 고정시킬 수 있으므로 기계적 가공이 힘든 다양한 마스터 패턴의 제작에 유리한 공정으로 사용 가능하다.

이외에도 bio compatible structure 형성을 위한 patterning 공정 및 물질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가 활발히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.